사회맞춤형 교육과정
사회맞춤형 교육과정
- 산업 수요, 학문적 요구 등을 반영하도록 교육과정 개발, 운영, 평가, 환류 전 과정에 산업체를 참여시킬 수 있도록 운영원칙을 정하고 전체 학과에 적용하여 시행
- 산업체 만족도 조사결과 활용, 학과 교육과정 위원회 50% 이상을 산업체 인사로 운영
- 산업체 인사를 활용한 교과목 교육,평가,핵심실무역량 평가 등 다각적인 수요자 중심의 산학연 연계 교육과정 운영으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핵심인재 양성
기대효과
역량강화
- 학생역량 강화 : 협약 트랙별 맞춤형 진로교육 및 경력 개발 체계 구축으로 인한 역량 강화
- 교육역량 강화 : 협약 산업체와의 교육과정 공동개발을 통한 학생들의 현장실무 능력 강화
- 산학협력역량 강화 : 협약 산업체 인사의 교육 참여를 통한 산학협력 네크워크 구축
취업난 해소
- 협약 산업체와의 채용 우대 및 약정을 통한 취업률 향상
- 협약 산업체의 요구도에 맞는 인재 양성을 통한 취업률 향상
사회맞춤형 학과 및 트랙 소개
간호학과 - 중증감염병간호전문인재직무
비전 | 미래사회 믿음 받는 중증감염병 간호전문인 |
---|---|
교육목표 | 중증감염병간호 실무형 간호인재양성 |
인재상 | 중증감염병간호역량을 갖춘 스마트간호사 |
핵심역량 |
|
직무역량 |
공통직무역량
심화직무역량
|
임상병리과 - 예방의료분자진단융합인재양성직무
비전 | 믿음 받는 예방의료분자진단융합인재 양성 |
---|---|
교육목표 | 예방의료와 분자진단에 특화된 융합형 인재 양성 |
인재상 | 예방의료분자진단 시대를 선도할 융합형 임상병리사 |
핵심역량 | 인성, 소통. 창의융합, 리더쉽, 직무수행 |
직무역량 | 건강검진, 분자진단검 |
치위생과 - 디지털치과임상전문가양성직무
비전 | 디지털 전문치과위생사 양상 |
---|---|
교육목표 |
|
인재상 | 디지털 전문인(디지털 실무형인재) |
핵심역량 | 인성, 소통, 창의융합, 리더쉽, 직무수행 |
직무역량 | 디지털 치과임상, 디지털 예방치위생 |
치기공과 - 디지털치과기공직무
비전 | 산업체가 만족하는 디지털 치과기공사 양성 |
---|---|
교육목표 | 치과 디지철 지식과 기술을 통해 산업체 요구에 부응하는 유능학 디지털 치과기공사 양성 |
인재상 | 디지털 치과기공 역량을 갖춘 치과기공사 |
핵심역량 | 올바른 인성, 치기공 전문지식과 기술 |
직무역량 |
디지털 치과기공
|
안경광학과 - 시재활전문가직무
비전 | 개인 맞춤형 시재활이 가능한 시재활 전문가 |
---|---|
교육목표 | 전문성과 창의성을 겸비하여 생애주기 맞춤형 시재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실무형 인재 양성 |
인재상 | 시재활 전문가 |
핵심역량 | 인성, 소통, 창의융합, 리더쉽, 직무수행 |
직무역량 | 시기능 검사, 시력보정용구 처방, 시력보정용가공, 사후검사 및 교육, 시기능 훈련 |
작업치료과 - 인지재활전문가양성직무
비전 | 지역사회 수요기반 실무형 교육을 통한 인지재활전문가인재 양성 |
---|---|
교육목표 |
|
인재상 |
|
핵심역량 | 인성, 소통, 창의융합, 리더쉽. 직무수행 |
직무역량 |
|
언어치료과 - 융복합재활전문가양성직무
비전 | 믿음받는 융복합 재활전문가 양성 |
---|---|
교육목표 |
|
인재상 |
|
핵심역량 | 융복합 언어재활 현장실무역량 |
직무역량 |
|
의료관광중국어와 - 의료관광코디직무
비전 | 경남 최고 수준의 의료‧관광 전문인력 양성 학과 |
---|---|
교육목표 | 창의융합형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 |
인재상 | 인성, 글로벌 리더, 창의, 전문성 |
핵심역량 |
|
직무역량 |
|
식품영양조리제빵학부 - 글로벌외식조리전문가양성직무
비전 | 국내외 취업이 가능한 글로벌 역량을 갖춘 외식조리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마인드, 전공실무능력을 교육하여 산업체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외식조리전문가를 양성한다. |
---|---|
교육목표 |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교육과정을 통하여 건전한 직업관, 봉사정신 및 현장 실무 능력을 갖춘 창의적인 전문기술인을 양성하여 외식산업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글로벌 외식조리전문가 양성 |
인재상 | 글로벌외식조리전문가 양성반과정은 학생들에게 건전한 직업관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 할 수 있으며, 국제적/창의적 감각으로 외식 산업을 디자인 하고, 사회맞춤형 트랙을 통하여 전문적인 현장실무 능력으로 외식산업을 이끌어갈 글로벌 외식전문가 인재를 양성한다. |
핵심역량 | 인성, 소통, 창의융합, 리더쉽 |
직무역량 | 양식기초조리실무, 한식기초조리실무,일식기초조리실무, 중식기초조리실무, 한식 조림, 초조리, 한식 국, 탕조리, 양식 전채조리, 양식 파스타조리, 양식 어패류조리, 양식 육류조리, 양식 소스조리, 중식 튀김조리, 일식 국물조리, 일식 조림조리, 고객지향성, 관계형성, 팀웍 |
식품영양조리제빵학부 - 글로벌제과제빵전문가양성직무
비전 | 국내외 취업이 가능한 글로벌 역량을 갖춘 제과제빵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마인드, 전공실무능력을 교육하여 산업체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과제빵 현장전문가를 양성한다. |
---|---|
교육목표 | 취업약정 교육을 통해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능력을 갖춘 건전한 직업관, 봉사정신 및 현장 실무 능력을 갖춘 창의적인 전문기술인을 양성하여 외식산업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제과사와 제빵사 양성 |
인재상 | 글로벌제과제빵 양성반과정은 학생들에게 취업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산학일체형 집중교육을 받도록 하여 실무와 글로벌 역량을 두루 갖추고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현장 맞춤형 인재를 양성한다. |
핵심역량 | 인성, 소통, 창의융합, 리더십, 직무수행 |
직무역량 |
과자류제품 재료혼합, 과자류제품 반죽익힘, 초콜릿 제품 만들기, 과자류제품 반죽정형, 과자류제품 포장, 선택커피추출운용, 커피로스팅, 빵류제품 재료혼합, 빵류제품 반죽정형, 냉동빵 가공, 빵류제품, 반죽발효, 빵류제품 마무리 |
뷰티케어학부 - 헤어창작직무
비전 | 디지털시대 K-beauty 산업을 선도하는 뷰티전문인 양성 |
---|---|
교육목표 |
|
인재상 | 전인간형 인재, 창의형 인재, 실무형 인재 |
핵심역량 | 인격인(인성, 소통) 창조인(창의융합, 리더십) 전문인(직무수행) |
직무역량 | 헤어기초역량, 헤어응용역량, 헤어창작역량 |
뷰티케어학부 - 에스테틱서비스직무
비전 | 디지털시대 K-beauty 산업을 선도하는 뷰티전문인 양성 |
---|---|
교육목표 |
|
인재상 | 전인간형 인재, 창의형 인재, 실무형 인재 |
핵심역량 | 인격인(인성, 소통), 창조인(창의융합, 리더십), 전문인(직무수행) |
직무역량 | 페이스관리역량, 바디관리역량, 특수관리역량, 골기테라피역량, 에스테틱서비스역량, 피부분석 및 맞춤 화장품 상담역량 |
스마트전기과,기계자동차공학부 - 사회맞춤형스마트모빌리티직무
비전 | 스마트모빌리티 분야를 선도하고 전기&기계 분야 역량을 모두 갖춘 융합형 인재 양성 |
---|---|
교육목표 | 스마트모빌리티 분야 유관 기업체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실무 역량과 핵심 기술들을 위주로 교육하여 사회 수요에 대응하는 사회맞춤형 교육 운영 |
인재상 | 스마트모빌리티 전문인재 |
핵심역량 |
|
직무역량 |
|